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1분기 농식품 수출액 22억7천만달러…'사상 최대' 2024-04-02 11:00:04
시장 수출액 증가율은 34.8%로 나타났다. 농식품부는 K-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에 라면이 자주 노출되며 해외에서 수요가 늘어나면서 수출이 증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과자류 수출액은 1억6천500만달러로 6.3% 증가했고, 음료 수출액은 1억5천20만달러로 18.0% 늘었다. 과자류는 현지 유통매장 입점이 확대된 미국과 유럽을...
"김밥에 라면은 국룰"…전세계 'K푸드'에 빠지자 수출 날았다 2024-04-02 11:00:01
14.1% 늘어났다. K푸드 수출액은 2015년 61억달러에서 매해 늘어나 지난해 91억6000만달러를 기록한 바 있다. 품목별로는 라면 수출액이 2억7040만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2억7090만달러)보다 30.1% 증가했다. 쌀 가공식품도 같은 기간 4570만달러에서 6120만달러로 34.0% 늘면서 수출 증가를 견인했다. 냉동 김밥 등 수출액...
CJ제일제당, 세계 최대 자연식품박람회서 K푸드 혁신제품 알려 2024-03-19 09:11:33
행사를 진행했다. 차별화한 발효 기술을 적용한 김치와 K-소스(고추장·K-BBQ소스), 최근 미국에서 건강 재료로 인식되고 있는 해조류를 활용한 김스낵과 냉동김밥 등의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해외 출시를 앞둔 새로운 형태의 해조류(seaweed) 소스 3종(페스토·볶음 요리용 소스·핫소스)이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들 제...
"마시면 꿀잠" 원정성형 관광객에 입소문…해외서 돌풍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3-17 11:00:02
K푸드 열풍을 타고 해외에서 먼저 주목받는 국내 식품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 미국을 뜨겁게 달군 한국산 냉동김밥에 이어 한국의 수면음료 ‘슬리핑보틀’이 글로벌 시장을 빠르게 개척하는 중이다. 미국은 물론 일본, 중국, 호주에 진출한 데 이어 중동 시장까지 노리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최초...
명랑핫도그, ‘일본 국제 프랜차이즈 쇼(Japan International Franchise Show)’ 참가 해외 진출 본격화 2024-03-14 14:52:50
군납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히, 해외에서 K-푸드 열풍이 불면서 해외 탑 셀러브리티들이 명랑핫도그를 먹는 인증이 올라오는 등 세계적으로도 큰 사랑을 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빠르게 성장 중이다. 현재 명랑핫도그는 미국 애틀란타 1호점을 시작으로 캘리포니아, 애리조나, 네바다, 사이판 등 총 14개의 매장을 운영...
이철우 지사, 구미24시 마을돌봄터서 저출생 극복 위해 머리 맞대 2024-02-08 06:18:07
주력해 지역 특성에 맞는‘K-저출생 극복 시범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경상북도는 신년 업무보고에서‘저출생과의 전쟁’선포한 이후 도청 전 직원이 참여한 끝장토론, 전략상황실 운영을 위한‘저출생 전쟁본부’출범 등 저출생 극복에 도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 지사는 이어 지난해 8월 냉동...
비비고, 7년 만에 로고 새단장…한글 넣어 'K푸드' 정체성 강조 2024-02-05 18:04:03
BI 재정비를 계기로 치킨과 떡볶이, 김밥 등 ‘K스트리트 푸드’를 만두에 이은 새로운 대형 K푸드로 집중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국내에서 성과를 낸 소바바치킨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하고,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떡볶이, 붕어빵, 냉동김밥 등의 판매를 확대할 것”이라고...
브랜드 재단장한 CJ제일제당 '비비고'…"K푸드 세계화 박차" 2024-02-05 09:46:29
담는 돌솥 모양에서 벗어나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한다는 의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기존 BI에는 영문만 있었지만 새 BI에는 한글을 함께 넣어 한국 브랜드라는 점이 소비자에게 각인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치킨과 K스트리트푸드를 해외 시장에서 대형 카테고리로 집중적으로 육성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CJ제일제당 비비고, 한글 넣은 새 이미지로 'K푸드 세계화' 박차 2024-02-05 08:58:37
모양에서 벗어나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또 이전에 영문만 표기했던 것과 달리 한글을 함께 넣어 한국 브랜드라는 점이 각인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치킨과 K-스트리트푸드를 해외 시장에서 만두에 이은 대형 카테고리로 집중적으로 육성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국내에서 성과를 낸...
K냉동김밥 美 완판 낭보에…"한국서도 팔자" 제조사 설득 2024-02-01 17:59:02
‘K김밥 열풍’이 불었다. 국내 냉동김밥 업체 ‘올곧’이 트레이더조에 수출한 유부우엉김밥이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미국 유명 SNS 인플루언서 사이에선 ‘냉동김밥 먹기 챌린지’가 유행했고, 트레이더조에 납품된 물량 250t은 한 달도 안 돼 동났다. 미국발 돌풍에 한국에서도 냉동김밥이 주목받았다. 이마트가...